본문 바로가기

아일랜드 여행

[2025년 기준] 더블린 공항에서 시내(시티센터) 들어가는 방법 및 요금

이미지 출처: www.dublinairportguide.com

아일랜드 여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처음 만나게 되는 곳, 더블린 국제공항.
 

터미널 1과 2는 같은 터미널이라고 해도 될만큼 규모가 작고 터미널간도 도보로 이동이 수월하다.(이미지 출처:https://www.ifly.com/dublin-airport/terminal-map)

 

더블린 국제공항은 터미널 1과 터미널 2로 나눠져있지만 두 개를 모두 합친 규모는 인천국제공항보다도 훨씬 작다. 터미널 간의 간격도 매우 가까워 1 터미널에서 2 터미널로 넘어가는 데는 도보로 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어느 터미널에서 내리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내리는 터미널에서 바로 나가면 더블린 시내로 갈 수 있는 리무진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타면 된다. 
(단, 더블린 공항에서 골웨이, 코크와 같은 아일랜드의 다른 도시로 갈 경우에는 제 1 터미널밖에 있는 정류장으로 가야 한다.)
 
제 1 터미널은 기존에 있던 터미널로 현재는 라이언에어와 같은 저가항공사들이 밀집해 있어 아일랜드에서 유럽 내로 떠나는 비행기는 터미널 1에서 타게 된다.

제 2터미널에는 아일랜드 항공사인 에어링거스(Aer Lingus)를 비롯해 에티하드 항공(Etihad Airlines), 유에스 에어웨이스(US Airways), 델타(Delta) 항공이 있다. 이곳은 아일랜드에서 미국이나 캐나다 등지로 가는 항공편을 주로 운영한다.
 
한국에서 아일랜드로 가는 직항이 없기 때문에 보통은 영국이나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를 경유해서 더블린에 도착한다. 그래서 터미널 2보다는 터미널 1에서 내릴 확률이 많다.  
 
 


더블린 국제공항에서 시내(시티센터) 들어가는 방법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약 12km로 가까운 편이다. 가장 빠른 수단은 택시지만 공항버스를 이용해도 시내까지 20~30분이면 도착한다.
 
 

 

 
더블린 국제공항에서 더블린 시내로 가는 교통편을 한꺼번에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https://www.dublinairport.com/to-from-the-airport/by-bus/dublin-buses

Bus to and from Dublin Airport | Dublin City Centre and Suburbs

Find all the ways you can travel to and from Dublin Airport to Dublin city centre and surrounding areas in Dublin. Over 1000 buses per day.

www.dublinairport.com

 
 
1. 에어코치(Aircoach) 공항리무진

에어코치는 더블린 시티 센터와 더블린 카운티로 가는 가장 많은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크게 700번, 702번, 703번 노선으로 나눌 수 있다.

더블린 시티로 간다면 700번을 타면 되고, 더블린 외곽으로 간다면 702번과 703번 노선을 참고하자.
 
700번 노선: 드럼콘드라, 도니브룩, UCD, 스틸로간을 거쳐 더블린 시티와 레오파드타운을 운행한다.
702번은 더블린 공항에서 그레이스톤스로, 703번은 더블린 공항에서 킬리니쪽으로 운행한다.

  • 702번 노선 링크: https://www.aircoach.ie/timetables/702
  • 703번 노선 링크: https://www.aircoach.ie/timetables/703

 
하늘색 공항 전용버스로 24시간 운행하며 온라인으로 예매하면 가격이 할인된다.

  • 편도-성인(14세 이상) 10유로(온라인 9유로), 어린이(4~13세) 5유로(온라인 4유로)
  • 왕복-성인 14유로(온라인 13유로), 어린이 7유로(온라인 6유로)
  • 티켓 구입-온라인 또는 현장구매
  • 홈페이지: www.aircoach.ie

 


 
2. 에어링크(Airlink) 747 공항리무진

더블린 버스회사에서 운영하는 초록색 공항버스이다. 새벽 6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운행한다. 지정석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을 땐 서서 갈 수도 있다.
 

  • 편도-성인(13세 이상) 9유로, 어린이(5~12세) 5유로
  • 왕복- 성인 11유로, 어린이 6유로티켓 구입-자동티켓발급기 또는 운전사에게 구입홈페이지: https://airlinkexpress.ie/

 
 
에어코치와 에어링크 공항버스 타는 곳
제 1 터미널- Arrivals에서 공항을 나오면 왼쪽에 바로 공항버스 타는 곳을 만날 수 있다.

제 2 터미널- Arrivals 로 나오면 공항 중앙에 노란색 조각상이 보인다. 조각상을 지나서 구름다리를 건너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내려가면 공항버스 타는 곳이 보인다.

 


3. 택시

 
시간대와 교통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0~35유로 정도 든다. 추가 인원당 1유로가 부과되며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1명까지 무료다. 어린이가 2명 이상일 경우 1유로 추가된다.

주의사항: 택시 기사에 따라 카드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다. 만약을 대비해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타는 곳: 공항버스 탑승하는 곳 바로 옆
 

※ 아일랜드의 카카오택시, 우버(Uber)와 프리나우(Freenow)

 
더블린에서도 우버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우버 어플로 공항 근처에 있는 우버택시를 잡을 수 있는데 일반 승용차도 있지만 택시 기사분들이 우버를 함께 운영하기도 하니 당황하지 말 것.
 
더블린은 우버도 있지만 프리나우(Freenow)가 더 활성화 되어 있다.https://www.free-now.com/ie/앱스토어에서 Freenow 앱을 깔고 우버와 동일한 방법으로 택시를 부를 수 있다.

프리나우는 더블린을 포함, 유럽 전역에 우버보다 더 많이 진출해있다. 유럽 여행을 한다면 앱 다운을 해 놓는 걸 추천한다. 우버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처: 프리나우

 


 
4. 일반버스

더블린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버스는 16, 41번이며 보통 40~50분 이상 소요된다.
요금은 편도 3.3유로(립카드 소지자 2.6유로)로 가장 저렴하지만 짐이 많은 경우 불편하고 공항버스보다 시간이 두배로 걸린다.
41번 버스는 따로 짐을 실을 수 있는 자리가 없기 때문에 큰 여행가방을 가진 사람들은 사용에 제한적일 수 있다.
 
주의사항: 버스안에서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다. 정류장 앞에 있는 자판기에서 티켓을 구입해서 버스 탑승을 하도록 한다.
타는 곳: 제 1 터미널 출구에서 나와 계속 직진. 공항버스 정류장, 단기 & 렌트카 주차장을 지나면 아일랜드 지방으로 갈 수 있는 고속버스 정류장들이 나타난다. 그 중 노란색 버스 로고가 보이는 15번 존으로 가면 된다.
 
 


더블린 국제공항에서 골웨이나 벨파스트, 코크로 바로 갈 경우
더블린 공항에서 다른 도시로 갈 경우에는 고속버스를 탈 수 있는 정류장으로 가면 된다.
벨파스트는 에어코치 공항리무진 타는 곳에서 705X 번 고속버스를 타면 된다.
 
 
더블린 공항에서 벨파스트까지
소요시간: 약 2시간
배차간격: 1시간
요금: 성인 편도 9유로(온라인 기준)
에어코치 웹사이트: http://www.aircoach.ie
 
 

더블린 국제공항에서 골웨이로 가는 다이렉트 버스 회사 중 하나인 시티링크

 
골웨이나 코크로 가는 정류장은 제 1 터미널 출구에서 나와 계속 직진한다. 공항버스 정류장, 단기 & 렌트카 주차장을 지나면 아일랜드 지방으로 갈 수 있는 고속버스 정류장들이 나타난다. 그 중에서 골웨이, 코크 지역으로 가는 정류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위의 정보는 2025년 3월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만나는 이국적인 풍경들 5가지

여행은 단순한 이동이 아니라 새로운 세계로의 문을 여는 경험입니다. 특히 아일랜드는 유럽의 화려한 도시들 사이에서 조용히 빛나는, 한국인들에게는 아직 덜 알려진 매력적인 여행지에요.끝

romanceofireland.tistory.com

 
 

[2025년 업데이트] 나라별 워킹홀리데이 나이 제한 완벽 정리!

워킹홀리데이(워홀)는 해외에서 일하며 살아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하지만 나라마다 나이 제한이 다르고, 딱 한 번만 도전할 수 있으니 늦기 전에 계획을 세워야죠! 특히 한국인을 위한

romanceofirela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