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핸드폰 통신사] 아일랜드 핸드폰 통신사 가입절차 및 몇가지 tips

반응형

* 이 글을 개인적인 리뷰 글로써 사실과 다르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에는 다양한 핸드폰 통신사들이 있다.



크게 위에 나열된 통신사가 대표적이고 보다폰(vodafone)이 우리나라의 SK 개념이라면 쓰리(three)통신사가 KTF 정도인 것 같다. (사실 meteor와 O2도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이다.)


각 통신사 인터넷 사이트


1. vodafone  http://www.vodafone.ie/index.jsp?ts=1392581012730

2. three  http://www.three.ie/

3. meteor  http://www.meteor.ie/

4. emobile  http://www.emobile.ie/

5. O2   https://www.o2online.ie/o2/

6. blueface  http://www.blueface.ie/

7. Lyca mobile  http://www.lycamobile.ie/en/




아일랜드 핸드폰 요금제는 크게 

후불제(Bill Pay) 요금제와 선불제(Pay as you go) 요금제로 나눌 수 있다.

한국의 경우 대부분 2년 약정 핸드폰을 사용하던 사용하지 않던 후불제 요금제가 대부분이라면,

아일랜드의 경우 선불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고 우리 필자 선불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한국에서 바로 온 사람들의 경우라면 사실상 후불요금제는 사용할 수 없는게 실상이다.

후불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선 아일랜드에서 최소 3개월 거주했다는 주소가 있어야 가입절차가 이루어지는데 처음 온 한국 사람들에게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건 통신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적어도 보다폰과 쓰리는 3개월 이상 거주가 확인되어야 후불제 요금에 가입할 수 있었다)




선불제 요금을 쓰기 위해서는 핸드폰에 유선칩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일랜드에서 핸드폰 요금을 절약하기 위한 팁은 한국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아일랜드에서 스마트폰을 살 수도 있지만 왠만큼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폰들 (아이폰, 갤럭시 노트 등)은 폰 값만 400~500유로정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올 수 있으면 가지고 오길 바란다.


스마트폰은 사용하고 싶은데 한국에서 쓰던 스마트폰을 못 가지고 올 경우엔,

아일랜드에서 20~30유로하는 저렴한 선불폰(전화 &문자만 되는)을 쓰다가 3개월 후에 원하는 통신사의 스마트폰을 2년 약정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그 다음 선불폰 가입을 위한 팁


1. The Carphone Warehouse에서 각 통신사의 요금제를 확인한다.




아일랜드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The Carphone Warehouse를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개념으로 하자면 강남 지하상가에서 모든 통신사의 핸드폰을 취급하는 지점 정도로 생각할 수 있다. 각 통신사를 비교해서 결정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발행하는 브로셔를 이용하면 가장 편리하다. 핸드폰 기기에 따라 각 통신사의 후불제, 선불제 요금제를 다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처음 통신사 결정을 할 때 유용하다.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http://www.carphonewarehouse.ie/aspx/Homepage.aspx



 

2. 아일랜드는 같은 통신사끼리는 무료 통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친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 통신사를 가입하는 것도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단 아일랜드도 통신사를 변경한 후에 기존의 전화번호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앞 번호만 보고 이 사람이 어느 통신사이겠구나..라고 추측하는 것은 금물이다.

예를들면, 나의 경우 처음에는 보다폰으로 가입해서 087 번호를 받았지만 현재는 쓰리요금제를 쓰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전화번호는 087로 시작하는 번호이기 때문에 번호만 봐서는 이 사람의 통신사가 어디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3.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쓰리(three)통신사의 선불제 요금을 추천한다.

쓰리 통신사는 다른곳에 비해 적은 금액을 충전해도 무선데이터를 많이 주는 편이다. 쓰리의 경우, 한달에 20유로를 탑업할 경우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4.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확인한 후에 통신사의 요금제를 선택한다.

통신사에 따라 전화통화를 많이 하는 소비자, 데이터를 많이 쓰는 소비자, 텍스트를 많이 쓰는 소비자 등에 따른 다양한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길 바란다.




핸드폰 요금 충전(아일랜드에서는 top up 이라고 말한다)은 자신의 통신사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고, 핸드폰으로 직접 할 수도 있고, 편의점에서도 할 수 있다.






반응형